대회 개요 |
1. 대회목적 |
▶ 지속성 있고 발전 가능한 대학 이스포츠 생태계 조성 1) 안정적인 리그 운영으로 대학 이스포츠 선수 및 팀의 지속 활동 무대를 제공하여 이스포츠 관심 학교의 학과 개설 및 팀 창단을 유도 2)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에게 실습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효과 증대 3) 대학리그 활성화를 통해 중고교의 학생선수 수요 증대와 대학진학 가능성을 제고 및 낙수효과를 통한 중고교 이스포츠 활성화 기대 |
2. 대회개요 |
▶ 대회명: 2024 이스포츠 대학리그 ▶ 기 간: 2024 년 7 월 ~ 12 월 §지역대표선발전: 7 월 ~ 10 월 중 (1~2 일) § 전국본선(안): 9 월 21~22 일 / 9 월 28~29 일 / 10 월 12~13 일 / 11 월 2~3 일 § 전국결선: 11 월 23~24 일 ▶ 장 소 § 지역대표선발전, 전국본선, 결선진출전 º 수도·강원권: 미정 º 영남권: 부산이스포츠경기장 º 충청권: 대전이스포츠경기장 º 호남·제주권: 광주이스포츠경기장 § 전국결선: 부산 이스포츠경기장 ▶ 리그종목 § 리그 오브 레전드 5 인 단체전 라이엇 게임즈 § FC 온라인 3 인 단체전 넥슨 ▶ 상금 총 3,200 만원 § 리그 오브 레전드 1,900 만원 § FC 온라인 1,300 만원 |
참가자격 및 신청 |
||
신청자격 | ||
공통 | 시드권팀 | 지역대표 선발전 참가팀 |
§ 대한민국 고등교육법 상 대학(교)에 소속된 재학생 § 참가 제한 º 휴학, 군입대 학생 º 대학원, 평생교육원 학생 º 종목별 경력제한으로 정한 선수 º 3 년 이내 대학리그 참가 중 무단 중도하차 이력이 있는 팀 및 선수 |
§ 다음 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갖춘 팀은 시드권 부여를 신청할 수 있다. º 경기지도자와 학생선수로 구성된 대학 체육부 소속 이스포츠 관련 운동부 º 대학에서 개최 종목에 대해 (체육)특기자 전형을 통해 선발한 학생선수가 포함된 이스포츠팀 º 지도교수 지도하에 대학 또는 학과에서 예산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이스포츠팀 § 시드권은 대학 당 한 팀에게만 부여 가능 |
§ 지역 주관기관이 관할하는 지역 내 소재하는 동일대학 소속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지역대표선발전에 출전 가능하다. º 본교와 이원화 캠퍼스(제 2 캠퍼스, 교지분리대학) 학생들이 혼합하여 팀을 구성할 경우, 캠퍼스가 소속된 지역 중 택일 º 분교는 개별대학으로 인정되며 같은 팀으로 구성 불가 § 시드권을 획득한 이스포츠 & 유관 학과, 운동부 소속 학생은 참가를 제한하며, 그 외 동일대학 학생은 신청할 수 있다. |
지역대표 선발전 |
||
1. 참가대상 및 자격 검수 | 2. 경기일정 및 장소 | |
§ 참가대상: 각 권역별로 개별 모집한 참가팀 § 참가자격 검수 방법 신청자격: 접수 시 서류 검토를 통해 진행 경력제한: 모집 마감 시 협회로 로스터 명단을 제출하여 사전 검수 진행 계정제한: 로스터 제출 시 또는 현장에서 각 종목별 검수방법에 따라 진행 |
§ 7~8 월 중 자율 § 권역별 지정 경기장 |
|
3. 경기방식 | ||
지역대표선발전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방식 | 지역대표선발전 FC 온라인 경기방식 | |
§ 대전방식 º 싱글 토너먼트,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, 풀리그 등 자율 § 매치수 ※ 싱글 토너먼트 기준 º 8 강, 3~4 위전: 단판 / 4 강, 결승: 3 전 2 선승 § 게임모드 º 토너먼트 드래프트 § 진영선택 º 팀장 코인토스 또는 가위바위보를 통해 승자가 1 세트 선택, 이후 세트는 전 세트 패자가 선택 (전 세트 종료 5 분 내 선택) |
§ 대회방식 º 싱글 토너먼트 º 한 판 당 3 개의 세트로 이뤄진 3 대 3 엔트리 방식 º 3 세트 2 선승제 게임모드 º 스패셜 매치-클래식-대표팀 모드, 개인전 ※ 비매너 시스템 ON, 연장전/승부차기 ON 설정 § 진행서버 º 현 FC 온라인 라이브 게임 서버 클라이언트 (최신 버전) ※ 단, 주최 측에서 대회용 서버 및 계정을 준비한 경우 해당 서버 및 계정을 이용 § 매치수 : 전 라운드 단판 § 진영선택 º 팀장 코인토스 또는 가위바위보를 통해 승자가 1, 3 세트를 HOME으로 진행 |
|
4. 입상자 상금 및 제공사항 | ||
리그 오브 레전드 1 위 50만원 1 팀 50만원 결선진출전 참가권 2 위 30만원 1 팀 30만원 4 강 10만원 2 팀 20만원 권역 합계 100만원 각 지역 주관기관 부담 전국 합계 400만원 |
FC 온라인 1 위 50만원 1 팀 50만원 결선진출전 참가권 2 위 30만원 1 팀 30만원 4 강 10만원 2 팀 10만원 권역 합계 100만원 각 지역 주관기관 부담 전국 합계 400만원 |
|
※ 참가자격 기망 등 중대사유로 탈락한 팀은 상금 미지급 § 상위 스테이지 진출 1) 1 위 입상팀에게는 결선진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참가권 부여 2) 입상한 팀이 결선진출전 참가가 불가능할 경우 차순위팀에게 참가권을 부여할 수 있음 § 입상자 지원사항 1) 결선진출전에 참가하는 시드권팀 및 지역대표팀의 주전선수에게는 1 인 당 유니폼을 제공 2) 결선진출전을 거쳐 전국결선에 진출하는 지역대표팀은 각 지역 주관기관에서식사 및 교통수단 지원 |
주 최: 문화체육관광부
주 관: 한국이스포츠협회, 광주정보문화진흥원, 대전정보문화진흥원, 부산정보진흥원
후 원: 한국콘텐츠진흥원, 우리금융그룹(예정), 라이엇 게임즈, 넥슨
'청년 정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청년 주간에 임할 우리의 자세 - 제 3차 반상회 (18) | 2024.09.16 |
---|---|
청년들과 함께 인생을 고민해보는 시간, 김풍 작가의 일일 상담소! (4) | 2024.09.09 |
부산의 청년 활동장소 방문기 - 〈2〉 청년 작당소 편 (0) | 2024.07.23 |
2024년도 부산 청년의 삶에 관한 실태 조사 (0) | 2024.07.22 |
청년정책 서포터즈 두 번째 총 회의에 다녀와서 (0) | 2024.07.21 |